OMG! 개판.. 아니 생선판! <랭킹 오브 피쉬킹> 쿠폰 정보, 리뷰, 평가 공유! 2023 최신 게임

반가워요, 왬지 여러분들!!

7월 28일 랭킹 오브 피쉬킹이 출시되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게임이 쏟아지네요..

게임의 구조가 모바일 게임 @@과 너무 똑같아서

같은 제작사가 만든 줄 알았지 뭡니까 ㄷㄷ

어떤 게임과 비슷할지 궁금하시죠?

 

자! 그럼 바로 리뷰 들어가볼까요?

 

===

랭킹 오브 피쉬킹 공식 라운지 바로가기

===

 

일반적인 방치형 게임인 랭킹 오브 피쉬킹!

하지만 구조나 게임 시스템이 어디선가 많이

본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밖에 없는데요 ㅠㅠ

 

바로 같은 날 출시된 ’개‘난장판 게임!

개판오분전 이라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과 거의

똑같습니다. (이름만 바꿔놨어요)

 

OMG첼시의 개판오분전 리뷰 바로가기

 

===

 

#랭킹 오브 피쉬킹의 독특한 컨셉

 

게임의 장점부터 볼까요?

랭킹 오브 피쉬킹의 가장 큰 장점은 독특한

그래픽과 컨셉입니다. 호불호가 심할 듯?

 

예전에 출시된 탐욕의 동굴 그래픽과 비슷하게

어둡고, 사방에 안개가 낀 듯한 느낌을 줍니다!

 

정말 독특하긴 하죠? 저는 생선과 삼국지 그리고

RPG를 결합한 게임은 태어나서 처음해봅니다 ㅋ

 

하후돈은 불쌍하게 생선으로 모델링 되어도 눈이

하나 없네요 ㅠ 어딜가나 여포는 강력하구요 ㅋㅋ

정리하면, 독특한 컨셉과 그래픽 그리고 삼국지의

조합은 신박하구요, 새로운 것을 찾는 유저분에겐

좋은 선택지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

 

===

 

#같아도 너무 같은 게임 구조

 

비슷한 방치형 게임인 개판오분전과 같은 날

출시된 게임이기 때문에 비교되는 부분이 더

잘 보일 수도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릴게요 ㅠ

 

방치형 게임의 기본적인 요소들인 스테이지,

자동보상이 있구요, 거실 기능라는 것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거실에선 타 유저들을 포획해 자신(군주)의

산하에 거느릴 수 있고, 산하 유저들의 자동보상

중 일부분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독특한 시스템이지만, 아직은 익숙하지않네요..

그래도 타 유저들의 자동 보상의 일부분을

가져올 수 있으니 무조건 해야 되는 필수

컨텐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거실의 컨텐츠에 대해서는 더욱

자세한 설명이나 튜토리얼이 필요해 보여요 ㅠ

솔직히 정말 완벽하게 이해 못했어요 저도..

 

영웅, 도감, 장비창은 그래픽만 다르지 구조가

다른 일반 방치형 게임과 다를 게 없습니다..

거기다 영웅 레벨업과 수집, 도감 등록, 도감 보상,

장비 레벨업, 특수 부위 장착은 같은 날

출시된 개판오분전과 ‘개’똑같

 

거기다 보물상자 컨텐츠도 상자별 보상부터,

마일리지 시스템까지 개판오분전과 똑같구요.

솔트 타워라는 컨텐츠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무한의 탑 컨텐츠구요.

 

무한의 탑 컨텐츠를 개인적으로 좋아하진 않지만,

컨텐츠에 포함시킬 거라면 삼국지의 주요

전투의 스토리와 함께 엮거나 인물들의 관계

이야기로 풀었다면, 더 다채로운 컨텐츠가

되었을텐데 아쉽네요 ㅠㅠ

 

===

 

#비슷한 게임, 취향 차이

 

사실 제 개인적으로는 개판오분전이 좀 더 제가

좋아하는 그래픽과 몰입감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재화 수급 부분에서도 랭킹 오브 피쉬킹보다

개판오분전이 더 수월하구요.

 

결국은 비슷한 게임입니다. 캐릭터들을 조합하여,

팀을 구성하고, 더 높은 스펙으로 올라가는 게임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같은 날 비슷한 게임이 출시되었고, 리뷰에서

제가 개판오분전과 비교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겉은 다르지만 속은 똑같은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너무너무너무 똑같은 게임입니다.

 

접근성과 몰입도는 개판오분전이 더 좋다고 생각

합니다. 물론 이것도 저의 주관적인 의견이지만요!

 

따라서 제가 여러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은 건

취향차이라는 부분이에요! 또한 저는 한 번쯤은

경험해봐도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독특하긴 하니까요!

 

===

 

#안타까운 시기와 용기

 

저는 랭킹 오브 피쉬킹의 그래픽과 컨셉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독특해요. 하지만 조금 더 용기를

내서 인게임 컨텐츠도 특이한 것을 시도해봤으면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는 게임을 꾸준히 해볼 것 같진 않아요.. 똑같은

게임을 두 가지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조금만

달랐더라도, 재평가가 이뤄졌을겁니다.. ㅠㅠ

 

혹은 출시 시기에 경쟁자가 없었더라면, 리뷰가

완전 달라질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안타깝네요.

 

===

 

#한 번 쯤은 플레이 해도

 

결론은 한 번 쯤은 플레이 해도 좋을 게임입니다!

취향에 따라 제가 평가하는 것 보다 고평가하시는

분들이나 취향이 잘 맞는 분들도 계시리라 확신해요!

생선+삼국지+RPG 라는 독특함 하나만으로

플레이 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오늘 리뷰는 여기 까지 하도록 할게요!

다음에도 다양한 게임과 소재로 찾아뵐게요 🙂

 

===

 

랭킹 오브 피쉬킹 쿠폰 정보

OMG첼시의 다른 게임 리뷰가 궁금하다면?

비슷한 게임, 개판오분전 리뷰

댓글 달기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