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G! <데몬스쿼드 키우기: 팀 방치형 RPG> 이거 할 시간에 여름인데 시원하게 샤워 한 번 더 합니다. 솔직 리뷰 게임 정보 2023

2023년 7월 최신 모바일 게임 <데몬스쿼드 키우기: 팀 방치형 RPG> 할만할까?

결과부터 말하면 전혀 할만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리뷰 해볼게요!

 

반가워요, 왬지 여러분들!

이번에 리뷰 할 게임은 7월 16일에 오픈한 “데몬 스쿼드 키우기: 팀 방치형 RPG” 라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이에요!

공략이 아니라 리뷰에요 리뷰! 몇 일, 몇 달 플레이 한 후기가 아니라 꾸준하게 할만 한 게임인지

판단하는 글이고, 짧은 시간 플레이 해도 집중해서 플레이하고 적는 리뷰니까 끝까지 봐주세요 🙂

진짜 오래 할만한 게임을 찾고 있기 때문에 솔직하게, 과몰입해서 적어볼게요!

 

리뷰 드가자!

 

데몬스쿼드 스토리

솔직히 방치형 모바일 게임에 스토리가 요소일까요? 전 아니라고 봅니다..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이나 스토리형 게임이 아닌  방치형 게임에 스토리는 스킵 요소일 뿐이죠.

하지만 분명 누군가는 같은 게임이지만 스토리에서 게임의 매력을 발견할 수도 있는 거고,

게임에 컷 신이나 일러스트가 시선을 사로잡을 수도 있겠지만..

데몬스쿼드는 뻔한 모바일 방치형 게임 스토리,  미안하지만 굳이 읽을 필요나 가치가 없습니다^^

마왕을 부활시키기 위해 마왕 하수인들인 데몬들이 스쿼드를 꾸리고 성장하는 핵.노.잼 스토리.

 


 

게임성 & 몰입도

방치형 게임인 만큼 스테이지를 최대한 높게 밀면서 던전과 컨텐츠로 스펙업하는 게임이에요.

다만 뭐랄까.. 게임에 집중이 안되요 ㅠㅠ 이유는 되게 복합적인 부분들이 얽혀있는데..

같은 방치형이고, 같은 스펙업 방식이지만 집중해서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이 있는 반면,

데몬스쿼드는 게임에 집중을 할 수가 없었어요. 가장 큰 이유는 게임이 무색무취에요;;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는 게임과 없는 게임의 차이는, 게임을 하다가 카톡이 왔을 때

위로 슬라이드 하거나 누르거나 둘 중 하나로 판단하면 될 것 같은데 ㅋㅋㅋㅋ

무슨 말인지 다들 아실 꺼라 생각해요 🙂

 


일반적인 방치형 게임의 요소가 그대로 포함되있고, 이름만 바뀐거지 특별한 요소가 없어요!

올릴 수록 늘어가는 재화나 각종 영웅, 스쿼드, 계정 능력치까지 그래픽만 다른 일반적인 방치형 게임.

세 가지 각기 다른 무기를 사용하는 세 명의 데몬들을 한 번에 컨트롤 하면서 시너지를 낸다는 건데..

사실 그냥 한 마리 키우는 게 더 깔끔한 것 같아요 ㅋ

 


 

그래픽 & 일러스트

2023년에 나온 게임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그래픽이 구립니다 진짜 별로에요…

게임에 집중이 안된다고 언급했는데, 게임의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 중 그래픽이 상당 부분 차지하는 것 같아요!

위에 보이는 캐릭터 그래픽은 데몬스쿼드에서 가장 티어가 높은 영웅들의 그래픽인데,

전 뽑기 안하고 그냥 그 돈으로 소금빵에 얼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사 먹을 것 같습니다^^

게임이 지루하고 컨텐츠가 부족해도 보는 맛이 있는 방치형 게임이 있는 반면,

데몬스쿼드는 재미도 없는데 보는 맛까지 없는 최악이랄까? 너무 억까일까요?

 


 

데몬스쿼드 컨텐츠

게임 초반이라 컨텐츠가  부족할 수는 있는데  컨텐츠들이 공략을 요구하는게 아닌 그저 숙제 느낌.

다른 게임과는 다를 바 없는 재화 던전들, 보스 레이드.. 시대는 진화하는데 게임은 왜 때문에 그대로 일까요??

(그리고 요즘 모바일 게임들도 겜창들이 최소 일주일은 즐길 수 있는 양의 컨텐츠를 준비하고 출시하지 말입니다!)

컨텐츠의 양도 질도 너무 부족하다고 느꼈어요 🙁

절망적이지만 게임을 하면서 저는 재미있다는 느낌을 받는 부분이 하나도 없었다고 합니다 ㅋ

 


 

인터페이스

역설적이지만 컨텐츠가 부족해서 인터페이스는 깔끔합니다! 네, 없어서 깔끔해요!

뭐랄까 우리 이사 가면 처음에 가구 배치하기 전 느낌이라고 하면 이해가 잘 될까요?

다양한 기능들이 보기 좋게 배치된 정리된 느낌이 아니라 텅 비어서 깔끔해 보이는 느낌.

 


 

결제 유도

막 오픈한 게임인데 퍼준다는 느낌의 이벤트도 없고.. 게임에 집중도 안되고.. 그러다 보니

장점 발견? 결제를 하고 싶은 마음이 안생겨요 ㅋㅋㅋ 정말 아무 것도 사고 싶지 않습니다!

보통 그래도 광고 제거나 스타터 팩 정도는 구매해보는 편인데.. 이 게임은 아닌 것 같아요.

방치형 게임 내에서 가장 효율 좋다고 알려진 패스 보상 구성만 보더라도

효율적인 가격도 아니란 걸 알 수 있어요 ㅠㅠ

19,000원에 능력치 달린 무기 스킨 제외하면 캐릭터 100회 소환 한 번, 끝??

 


 

기타 사항

방치형이니까 방치 모드는 당연히 있겠죠? 그런데 이것 말곤 스샷을 찍을만한 컨텐츠가 없어 ㅠㅠ

방치형 게임인데 오죽 컨텐츠가 없으면 방치 모드를 스샷찍어서 글에 활용하겠습니까^^

그리고.. 이건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건지 모르겠는데, 방치형 게임인데 절전 모드는 왜 있는 것이며,

방치 모드와 절먼 모드의 경험치 차이는 왜 있는 거에요? 진지하게 궁금하네요 ㅋㅋㅋㅋ

절전 모드가 효율이 더 좋으면 결국 24시간 켜놔야 된다는 건데, 그걸 방치라고 표현할 수 있는 걸까요?

혹시 배터리 소모형 RPG(?)

 


 

데몬스쿼드 리뷰 결과 : 삭제

저는 리뷰 해보려고 2시간 꾹 참고 플레이 했는데, 사실 20분만에 지워도 이상하지 않을 게임이었습니다!

솔직히 이 게임 할 바엔 비슷한 게임도 많고 더 재미있는 게임이 너무 많아서 계속 플레이 하지 않을 것 같아요..

제가 겜돌이로써 직접 보고 듣고 플레이해서 느낀 리뷰로 사람들 돈이랑 시간 아끼게 해주고 싶고,

반대로 정말 숨은 꿀잼 게임 찾아서 오래 플레이 할 만한 게임을 소개 시켜주고 싶거든요?

데몬스쿼드 키우기는 미안하지만 삭제, 잘가자~

 

*그래도 만약 게임을 체험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 해주세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OAG.DemonIdle

*최신 PC, 모바일 게임 리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 해주세요!

https://omgblogger.com/category/game/

댓글 달기

Scroll to Top